HOME 교육기관 단신
지엘에듀 무료 학부모 TLCI 설명회 (7월 20일 토요일)
Written by 교육단신 | Published. 2019.07.08 14:18 | Count : 291

지엘에듀 아카데미•어학원은 2007년 9월 16일 국내 대학교 수시전형 영어특기자 전형을 전문으로 2018년 현 위치인 서초동 우성아파트 사거리로 이전하는 동시에, 2019년 현재 명실상부한 영어특기자 전형의 전문화 및 특화로 최대의 진학실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수시 영어특기자 전형의 준비과정은 TOEIC, iBT TOEFL에서부터 AP 및 제 2외국어, 그리고 SAT를 함께 준비 시켜주는 동시에, 국내 대학 수시전형 지원에 있어서 진학의 도움말씀과 서류점검 등을 검토해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2018년부터 지엘에듀는 해외로의 아웃바운드를 겨냥하여 iBT TOEFL뿐만 아니라 IELTS, SSAT, AP, Academic Course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는 일본의 와세다 및 게이오 대학 등의 국제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 및 그 밖의 해외 명문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미국 중부교육청(MSA) 소속의 메릴랜드 주 교육국 등록의 사립학교 TLCI(The Learning Community International) School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984년에 설립된 TLCI School프로그램은 ‘세상이 교실’이라는 철학으로 현재까지 세계 곳곳에서 운영되고 있는 미래적이고, 획기적인 프로그램입니다. 2016년부터 2019년까지 그동안 한국에서 TLCI를 통해 카네기멜론(CMU), NYU(뉴욕대), BU(보스턴대), UIUC(일리노이주립대), UC 데이비스, 와세다 국제 학부, SCI-ARC, GW, UW 등 명문대학 합격자들을 배출했습니다. UC버클리에 진학했던 졸업생은 2018년 가을 하버드 대학원에 진학했습니다.

학생들 중에는 일반고등학교를 다니면서, 방과 후 시간에 미국 학점 이수를 병행해서 해외 대학 진학을 위한 내신 관리를 따로 해온 학생들도 있습니다. 한국 일반 고등학교 내신과는 별개로, 해외 대학에 지원하는 것이 가능한 TLCI 프로그램 덕분입니다.

유학의 가능성에 대한 고민을 미리 시작하고, TLCI 프로그램을 통해서 미국 학점 이수를 병행한 학생들은 한국 대학 입시에서 실망스럽더라도 미국, 일본, 유럽 등 해외 명문 대학에 도전할 발판은 확보하고 있는 셈입니다. 또 2019년 5월부터는 이미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이 TLCI 12학년으로 다시 등록하여 미국 중부교육청(MSA) 인증 졸업장과 성적표를 받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군대를 갔다 온 학생이, 다시 고등학교 12학년으로 등록해서, 해외 명문 대학 지원을 준비할 수 있는 길도 열렸습니다.

국내대학교의 입시가 학생부전형 위주로 바뀌면서 과거 30년 전의 획일화된 패턴으로 회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게다가 학생부는 학생의 학교생활 전반에 관한 기록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기재시킬 수 있는 내용이 지극히 제한적이기 때문에 결국 교과내신 위주로 서류를 평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문제는 학교교육정상화의 취지와 달리, 내신교과 보습학원의 사교육 시장만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대학교는 학생들의 학업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눈과 귀가 막힌 답답한 상황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TLCI 프로그램은 미국중부교육청 학점 이수 프로그램으로서, 학생들의 학업능력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는 동시에 이를 공식적으로 인증을 받음으로써, 해외대학 진학에 있어서 매우 영향력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지엘에듀는 TLCI의 공식 라이선스를 지닌 어학원으로서 어학원에서 가능한 정규수업을 TLCI의 엄격한 관리하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12 여 년간의 강의 콘텐츠를 준비하여 내실있는 수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정기적인 학업 평가와 TLCI의 관리감독을 통해 질좋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학부 및 대학원에서 경제학과 행정학을 전공한 한승규 원장, 연세대학교 언더우드 국제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한 윤재필 강사, 그리고 한양대학교에서 국제학을 전공한 손지태 강사 및 생물학 및 화학, 수학, 물리학 그리고 통계학 등 다양한 전공을 이수한 우수한강사진들에 의해서 운영됩니다.

지엘에듀와 TLCI School 프로그램 공동 설명회가 2019년 7월 20일 오전 11시, 지엘에듀에서 열립니다. TLCI School 동아시아 책임자 및 칼리지 카운셀러를 맡고 있는 John Ghim 대표와 지엘에듀 한승규 원장이 공동 진행합니다. John Ghim 대표는, 칼리지 카운셀러로서의 경험과 미국 현지 사립 고등학교 교사 출신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 명문대학 진학 전략들과, 청소년 영문 웹매거진 헤럴드 인사이트와 투모로우와 같은 특별활동에 대한 부분들에 대하여, 사례들을 가지고 설명할 예정입니다.

한승규 원장은 일반고등학교, 인가/미인가 국제학교 재학생들 중 GPA향상이 필요한 학생들, 검정고시 출신으로 영어특기자 전형 및 해외 명문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 동경대/와세다/게이오 와 같은 일본 명문대학 국제(영어)전형 및 해외 명문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의 학부모님들께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보들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설명회 참석을 위한 온라인 예약(지엘에듀 홈페이지 (www.gl-edu.kr) 또는 전화 예약( 02)538-9552~3 을 통한 사전 예약은 필수입니다. (설명회 당일 건물 주차는 불가능합니다. 대중교통 이용부탁드립니다.)

교육단신  coolghim@dherald.com

<Copyright © The Herald Insight, All rights reseverd.>

iconHOT ISSUE
Reply 0
View All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