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미국대학교에 와서 알아야할 미국 대학교의 부서들이 있다 국제 학생이라면 ISSS International Programs 사무실을 방문하고 인사하고 어디에 있는지 알아 두자. 이곳에서 국제 학생의 신분에 관한 비자 F-1비자를 서비스 하고 기타 여러가지 생활지원 서비스를 것이다. 이곳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이 무엇인지 확인해 둬야 한다.

다음으로는 등록금을 내고 학교에서 돈을 내고 하는 부서이다. 부서를 Business Office라고 한다. 국어로 직역하면 조금 어색하지만 어쨌든 학생이 학교에 내는 돈과 여러가지 비용에 관계된것은 이곳에서 처리 한다.

다음은 Registrar office이다. 이곳이 학생부를 관리 하는 곳이다. 미국에서도 재학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떼려면 이곳에 방문해한다. 물론 인터넷으로도 가능하지만 직접 해결해야 할때가 되면 이곳을 찾으면 된다. 어떤 학교는 Registrar 오피스 대신 OneStop이란 이름등으로 학생들의 수강신청과 등록을 도와 주기도 한다.

Rec Center 체육관이다. 큰학교의 체육관은 Rec Center 혹은 Wellness Center라고 부른다. 체육관은 보통 학교의 대표팀 운동선수들이 운동하는 곳이 따로 있을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아무튼, 어디가 어딘지 모르겠거든 무조건 ISSS International Programs Office 찾아 가라. 그곳에서 알려줄 것이다.

 

 

 

By Sean Shin

    USC 국제교육 박사

    (전)미네소타주립대 외국인학생 입학처장

    (현)남서울대학교 국제교류센터장

Copyright © The Herald Tomorrow, All rights reseverd.